게시물 내용
2024학년도 수시 2차 면접 예상 질문

안녕하세요.

 

안동과학대학교 소방안전과 지원을 환영 합니다.

면접 시행 방법과 예상되는 주요 질문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수시 2차 면접고사 안내

 

1. 면접 일시 : 12월 01(),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2. 대면면접 및 비대면(온라인) 면접 운영(수험생 선택)  ※온라인 면접은 ZOOM프로그램 사용예정


3.  면접 신청 : 2023.11.10.(금) ~ 11.29.(수)까지,  신청방법 : 입학홈페이지 -> 원서접수 -> 면접일 신청(클릭)


4. 면접 대기 장소 : 정보관 1층 3106호(소방기계 실습실)


5. 면접 장소 : 정보관 2층 3207호(나욱정 교수 연구실)


6. 면접 진행 방법 : 한 학생씩 면접관과 학생의 구두면접


7. 수험생 유의사항

   가수험생은 면접 시간 종료전 대학 학과에 도착하여 면접에 응시 하여야 함.(09시 ~ 18시까지)

   나수험생은 수험표 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주민등록증학생증운전면허증고교 생활기록부)

       지참하여 대학 학과 면접 대기장소에서 면접신청서 작성후 면접 응시

 

   다면접은 1지망 학과만 응시하며 면접에 응시하지 않으면 0점 처리(불합격 처리 되지 않음)


8. 면접 셔틀버스 운행 안내(무료)

   가대학 <-> 터미널 순환버스 운행

       1) 운행일자 : 2023.12.01.(금)

       2해당지역 안동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대학간 30분간격 운행 예정(대학간 5분 소요)

 

       3시간 : 08:30 ~ 17:30까지(30분간격 운행), 점심시간 제외(12:30 ~ 13:30)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교수님 휴대전화로 연락바랍니다. (나욱정 교수 010-2983-2378)



 

▣ 면접시 주요 질문 사항


○ 일반 질문 사항

1. 1분 동안 자기소개를 해보세요.

2. 평소 가지고 있는 좌우명가치관에 대해 이야기 해보세요.

3. 소방안전과 지원동기가 무엇인가요.

4. 남들은 안 되는데 자신이라서 특별히 되었던 것이 있으면 이야기해보세요.

5. 집안의 가훈이나 본인의 생활신조는 무엇입니까?

6. 자신의 장점이 있다면 말해 보세요.

7. 자신의 성격은 어떻다고 생각합니까?

8.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까?

9. 동아리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있다면 기억에 남는 동아리 활동은?

10. 초등학교시절부터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은사님이 어느 분입니까이유는 무엇입니까?

11. 가족 및 학교사회에서 타인을 위해서 어떤 각오로 봉사할 것인가요.

12. 학교 재학 시 사회봉사활동은 어떤 것 들이 있는지 이야기해보세요.

13. 부모님은 수험생에게 어떤 존재인가요.

14. 가족이란 어떻게 형성되고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세요.

15. 봉사란 무엇이고봉사활동은 왜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경험에 비추어서 말해보세요.

16. 토끼와 거북이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17.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특별한 경험이 있습니까?

18. 대학은 무엇을 하는 공간이라 생각합니까그리고 우리학과에서 무엇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19. 평소 잘하거나 좋아하는 교과목혹은 하고 싶은 학문은 무엇입니까?

20. 우리대학 입시에 합격이 된다면 기숙사통학자취 및 하숙 중 어떻게 생활할 것이며타대학에 복수 합격한다면 우리대학에 등록할 의사가 있는가?

21. 20년 후에 당신의 모습을 설명해 보겠습니까?


○ 직무관련 질문 사항

1. 소방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인성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소방공무원(소방엔지니어)으로써 갖추어야 할 직무 능력은 무엇이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3. 소방공무원(소방엔지니어)으로써 갖추어야 될 리더십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세요.

4. 우리대학에 합격된 후 입학하여 체력단련 및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5. 소방공무원(소방엔지니어합격 또는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자격증은 무엇이라 생각합니까?

6. 소방공무원(소방엔지니어합격 또는 취업을 위해 필요한 선수학습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7. 정규 교과 이외에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습니까?

8. 수험생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준 사람은?

9. 이순신을 성웅이라고 칭하는데 성웅이란 무엇이며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그 이유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세요.

10. 우리대학을 졸업 후에 소방공무원으로 합격하여 임관된 후 여성이 부하로 들어오면 어떻게 대할 것인지 이야기 해보세요.

11. 수험생이 일상생활 중에 안전의식이 필요하다고 느낀 곳은 어디 인가요?

12. 중고등학교 때 소방훈련에 참가해본 경험이 있나요소방 훈련시 느낀 점은?

13.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습동아리에 가입을 권유받는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습니까?

14. 소방엔진니어 관련 자격증 취득 학습동아리에 가입을 권유받는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습니까?

15. 우리학과에 합격한다면 2년간 학습 계획을 1분 동안 설명해보세요.

 

이상입니다.